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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케이펫페어 일산’ 역대 최다 참관객 기록, 성황리에 폐막

전년 대비 17% 증가한 51,500명 3일간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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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케이펫페어 일산’이 역대 최다 참관객을 기록하며 성료했다. 작년 참관객 수인 43,942명보다 17% 증가한 51,500명이다.

28일, 케이펫페어 사무국은 22~24일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9 케이펫페어 일산’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번 케이펫페어는 △펫푸드 △펫헬스 △펫테크 △펫패션 △펫리빙 △펫금융 등 반려동물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집약하여 구성, 역대 최다인 404개사 총1,012부스 규모로 열렸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B2B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국내외 제조, 유통, 투자 바이어를 초청하여 참가기업과의 매칭 상담회를 개최하였다. 15명의 초청 바이어와 참가기업 55개사가 매칭에 참여 총 66건의 상담이 진행되었다.

매칭에 참가한 ㈜위드공감 박주현 팀장은 “지난 8월 말 케이펫페어 송도 첫 참가에 이어 ‘2019 케이펫페어 일산’ 참가를 결정하게 되었는데, 특히 이번 일산 비즈매칭 상담회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다.“라고 소감을 밝힌 데, 이어 캐나다의 Stef&Ke International Co., Ltd는 “기존 거래사와 직접 만나 심도 깊게 상담을 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 이번 상담회에서 신규로 만난 한국의 펫푸드 기업과도 긍정적인 결과를 바라고 있다.”라고 상담회 성과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전시장을 찾은 참관객에 따르면 “평소 반려견에게 먹여보고 싶었던 웰츠 브랜드 부스를 방문하기 위해 전시장을 찾았다. 원료별, 기능별, 연령별로 제품이 나눠져 있어 이해하기 쉬웠고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서 합리적인 소비를 했다.”고 관람 소감을 밝혔다. 이번 케이펫페어에는 웰츠를 비롯하여 약 80개 이상의 사료 브랜드가 참여하여 국내 펫푸드 시장의 열띤 경쟁과 성장세를 보여주었다.

한편, 내년 1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역 코엑스에서 개최 예정인 ‘2019 케이캣페어 윈터’는 국내 최대고양이 전문 박람회로, 고양이 사료, 용품 등 고양이와 고양이 집사(반려묘를 기르는 사람)를 위한 각종 제품과 정보를 모아 전시할 예정이다. 특히 습식사료와 캔, 간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한 고양이 습식사료 기획관이 마련될 예정이라 기대가 모아진다. 전시회 부스 참가와 무료 관람을 위한 사전등록은 케이캣페어 홈페이지(www.k-cat.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